
이번 행사는 부산 시민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와 독서문화 진흥을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도서관 신규회원 가입 시 ‘부기’ 캐릭터가 디자인된 도서 카드를 제공해 더욱 친근하고 즐거운 독서 경험을 지원한다.
'부기 도서카드'는 부산을 상징하는 귀여운 캐릭터 '부기'를 담은 특별 한정판 카드로,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전 연령층이 사용할 수 있다.
부기 도서카드는 단순한 회원증을 넘어 부산 시민 모두가 도서관과 독서를 더 친밀하게 느끼도록 돕는 상징물이며, 이번 행사는 독서의 즐거움과 도서관의 가치를 체감하는 뜻깊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에는 부산시 내 16개 구·군 공공도서관이 모두 참여하며, 도서관의 회원 가입 방법, 카드 배부 수량 및 일정 등 구체적인 정보는 개별 도서관 전화 문의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올해(2025년) 9월 한 달간 진행되며, 도서관 방문 시 신규회원 등록 후 ‘부기 도서카드’를 받으면 바로 도서 대출 등 도서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각 구·군 도서관별로 배부하는 '부기 도서카드' 수량은 상이하며, 모두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따라서 해당 도서관에 배부 현황 등을 문의하고 발급받으면 된다.
박은아 부산도서관장은 “부기 도서 카드는 부산 시민 모두가 독서와 도서관을 쉽게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부산의 지역성을 담은 다양한 도서관 서비스 개발에 힘쓸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시티트리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