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교육은 체육시설 관리자와 종사자를 대상으로 안전의식 제고와 실무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된 공공 교육 과정이다.
체육시설 관련 법령 이해부터 시설 안전 점검, 사고 발생 시 법적 분쟁 대응 방안까지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온라인 동영상 기반의 상시 과정으로 운영되며, 음성군 체육시설 관련 담당자와 종사자들은 오는 2월 5일부터 4월 30일까지 자율적으로 교육을 이수할 예정이다.
과정은 △체육시설법Ⅰ·Ⅱ(시설·안전·위생 기준) △체육시설 안전사고 법적 분쟁 및 해결 방안 △체육시설 안전점검Ⅰ·Ⅱ △SFMS 사용자 매뉴얼 등 총 6개 차시로 구성돼 체육시설 안전관리 전반을 체계적으로 다룬다.
현재 군은 음성종합운동장을 포함해 총 44개 체육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세부적으로는 종합운동장 1곳과 체육관 6곳 등 공공체육시설을 비롯해 생활체육공원 5곳, 소규모체육공원 2곳, 게이트볼장 14곳, 그라운드골프장 8곳, 파크골프장 4곳(음성·금왕·맹동·생극), 궁도장과 물놀이장 등 기타 체육시설 4곳이 포함된다.
강연수 체육진흥과장은 “체육시설은 군민들이 일상적으로 이용하는 공간인 만큼 무엇보다 안전이 우선돼야 한다”며 “이번 공공 교육 이수 추진을 통해 체육시설 안전관리 수준을 한층 높이고, 군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체육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티트리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