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은 무인 주문기(키오스크)의 일상적 활용에 대한 이해를 돕고, 디지털 소외 계층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기초 이론 설명 ▲음식 주문 ▲영화 예매 ▲티켓 발권 등 실생활 사례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참여자 눈높이에 맞춘 쉬운 설명과 반복 실습을 통해 효과적인 학습이 이뤄졌다.
교육에 참여한 한 입소자는 “처음에는 어려웠지만 직접 경험해 보니 자신감이 생겼다”며 “이제 혼자서도 키오스크를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성재경 회장은 “이번 교육은 디지털 소외로 불편을 겪는 이웃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누구나 디지털 기기를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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