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교육복지 대상 학생과 보호자에게 다양한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소중한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말 체험 프로그램은 “주말 소풍으로 가족 간 행복한 추억 쌓기”라는 주제로 운영된다.
세종학교지원본부는 농산물 수확, 물놀이, 빙수 만들기 등 다채로운 문화 체험활동을 마련하여, 참여 가족들이 서로의 마음을 더 깊이 이해하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야외 체험과 물놀이 등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된 이번 주말 체험프로그램을 안전하게 진행하기 위해 세종시청소년활동센터의 지원을 받을 예정이며, 앞으로도 학교 안팎에서 다양한 교육복지 프로그램이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학교지원본부와 ‘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양 기관은 지속해서 튼튼한 협력 시스템을 구축할 방침이다.
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관계자는 “야외 체험, 물놀이 등 가족 단위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의 안전교육을 계획하면서 많은 보람을 느꼈다”라며, “앞으로도 교육복지 프로그램의 안전한 운영을 위해 계속해서 세종학교지원본부와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미자 학교지원본부장은 “교육복지 프로그램이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해주신 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라며, “세종학교지원본부는 지역사회와 함께 견고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더 많은 교육복지 대상 학생과 가족들에게 폭넓은 교육복지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티트리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