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공모사업”은 삼척시 도시재생활성화지역 일원의 주민이 마을의 문제 해결을 위해 스스로 기획·제안하고 실행하는 지역 맞춤형 사업으로, 마을의 문제를 직접 발굴하고 해결하는 과정 수행을 통해 자기 주도적 역량 강화 및 지역 내 활동을 확장하고 이를 통한 지역 공동체 커뮤니티의 활성화를 도모하려는 목적으로 운영된다.
“청년창업 사업화 지원사업”은 삼척시 관내의 예비·초기 청년 창업가들을 발굴하여 창업 성장 지원 및 시장 경쟁력을 갖추고, 창업 네트워킹을 통해 지역자원의 활용과 협업의 가치를 함양하여 삼척시 관내 창업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서류평가와 발표평가를 거쳐 선정되며 주민 공동체에는 팀당 600만 원 이하, 청년 창업가에게는 팀당 300만 원~500만 원의 보조금이 지원될 예정이다. 보조금을 통해 사업 진행에 필요한 재료비, 홍보비, 교육비 등 다양한 형태의 활용이 가능하다.
보조금 지원과 더불어 교육/컨설팅 지원, 인적 네트워킹 활성화, 판로 개척 및 홍보 지원 등 주민 공동체와 청년 창업가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삼척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삼척시 도시재생활성화지역 일원을 비롯한 삼척시 관내에서 활동하는 주민 공동체·청년창업가들의 성장·발전에 기여하고 지속적인 지역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시티트리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