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구정보고회는 이수희 구청장이 직접 2025년도 구정 운영 방향과 주요 역점사업을 지역 주민에게 설명하는 것은 물론, 구정 전반과 동별 지역 현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자 마련됐다.
구는 이 자리에서 제안된 주민들의 건의사항 등을 정책에 적극 반영하여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낼 계획이다.
권역별로 진행했던 작년과는 달리, 올해는 1월 14일 강일동을 시작으로 2월 5일까지 18개 동별 순회 개최하며, 직장인‧자영업자들도 참여할 수 있는 비대면(온라인) 구정보고회도 개최한다
다만, 둔촌1동은 올림픽파크포레온 입주가 완료된 후 별도로 일정을 잡아 개최할 예정이다.
구정보고회는 동별 일정에 따라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1월 13일까지 각 동 주민센터로 전화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비대면(온라인) 구정보고회는 2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총 3회 운영되며, 강동구청 누리집(홈페이지) 또는 참여자 모집 정보무늬(QR코드)를 통해 신청하여 참여할 수 있다.
이수희 강동구청장은 “올해 구정보고회는 각 동을 직접 방문해 새해 덕담을 나누고 주민들의 생생한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주민들의 의견을 구정에 반영하여 내일이 기대되는 강동의 힘찬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을 펼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티트리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