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2월부터 시작한 본인서명사실확인 제도는 신규 등록과 변경 절차가 복잡하고 어려운 인감증명서를 대신하는 제도로, 시청이나 동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본인확인절차를 거쳐 정자로 작성한 서명을 별도 등록 절차 없이 본인서명사실확인서로 발급받을 수 있다.
본인서명사실확인 제도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2028년 12월까지 수수료를 면제하고 관공서 업무 중 인감 증명 요구하는 사무의 경우 본인서명사실확인서로 대체할 수 있게 하는 등 적극적으로 정책을 시행 중이다.
이런 정부 정책에 맞춰 시는 본인서명사실확인 제도의 인식 향상과 제도 정착을 위해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 실적을 점검하여 인감과 본인서명사실확인서를 합친 발급량 대비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량이 많은 우수동을 선정했다.
그 결과 최우수 삼화동, 우수 망상동, 장려 발한동을 선정, 추후에 상장과 상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최용봉 민원과장은 “다양한 채널을 통한 홍보로 본인서명사실확인 제도가 널리 알려지고 정착하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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