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상록수보건소는 지난 25일 안산시평생학습관(관장 신영철)과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상록수보건소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은 최진숙 상록보건소장과 신영철 안산시평생학습관장 및 부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대사증후군 예방관리·금연·자살예방 등 건강과 평생학습을 연계한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에 착수한다. 아울러, ▲교육 및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시설물 사용 협조 체계 구축 ▲시민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상호 간 프로그램 홍보 협력 등에 나선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의 전문성을 결합, 시민들의 삶의 질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건강·교육 통합 프로그램이 개발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최진숙 상록수보건소장은 “안산시평생학습관과의 긴밀한 소통으로 시민들에게 건강과 교육을 동시에 향유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정책 집행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신영철 안산시평생학습관 관장은 “상록수보건소와의 협업을 바탕으로 배움과 건강이 조화를 이루는 지속 가능한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티트리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