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센터는 상·하반기로 나누어 순회방문 지도 결과와 사업 참여도를 기준으로 △최우수급식소 △위생우수급식소 △영양우수급식소 △참여우수급식소 부문으로 나누어 우수급식소(상반기 2개소, 하반기 4개소)를 선정한다.
상반기 선정에서는 2024년 위생·안전 및 영양관리 체크리스트 점수와 개선 여부를 반영해 각 항목의 최고 득점을 기록한 기관을 뽑았다. 그 결과 위생우수급식소에는 풍각어린이집, 영양우수급식소에는 범곡휴먼시아어린이집이 선정됐다.
위생우수급식소로 선정된 풍각어린이집 서동란 원장은 “원아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을 위해 애써주신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외 풍각어린이집 조리사, 교사분들에게도 깊은 감사함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센터와 함께 청도군 내 영유아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센터 관계자도“안전하고 건강한 급식 제공을 위해 함께 노력해주신 어린이급식소 원장, 교사 및 조리원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센터는 모든 어린이급식소의 위생·안전 및 영양관리 수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이번 우수급식소 선정은 어린이급식소의 위생·영양 수준을 높이고, 우수 기관을 격려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체계적인 급식 환경을 조성해 청도군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도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가 위탁 · 운영 중으로 어린이 급식소의 위생 · 영양 관리 수준 향상을 위해 맞춤형 식단 제공, 위생안전지도, 어린이 등 대상별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시티트리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