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이벤트는 서울시가 지난달 3일부터 수도요금 전자고지와 자동납부를 모두 신청하면 최초 1회에 한정해 3천 원 감면을 받을 수 있는 제도 시행 이후 한 달 만에 2만 명이 신규 가입하는 큰 호응을 얻고 있어 시민 감사 이벤트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참여 대상자는 지난 6월부터 오는 10월까지 전자고지와 자동납부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자동 응모되며, 매달 1천 명에게 5천 원 상당의 모바일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6~7월 가입자는 8월 초 각각 1천 명을 추첨하고, 8~10월 가입자는 그 다음달 초 1천 명을 추첨한다. 당첨자는 서울아리수본부 누리집에 게시하고 전자고지 신청 시 기재한 연락처로 모바일 쿠폰을 발송할 예정이다.
수도요금 전자고지에 가입하면 매회 청구 시 최소 200원부터 최대 1천 원까지 1%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종이 청구서보다 고지 내역을 1~2일 정도 빨리 알 수 있을 뿐 아니라 청구서 분실 염려가 없어 개인정보 보호 효과도 높다.
수도요금 전자고지 및 자동납부 신청 방법은 국번 없이 120번 다산콜재단, 관할수도사업소로 전화 신청하거나 아리수 사이버고객센터, 카카오톡에서 ‘서울아리수본부’ 채널을 추가한 뒤에 ‘챗봇 아리수톡 바로가기’에서 ‘전자고지’ 및 ‘자동납부’를 검색, 신청하면 된다.
모바일 앱을 사용하면 수도요금 내역 확인 즉시 납부까지 한 번에 가능하다. 모바일 간편결제 앱은 신한카드 ▴카카오페이 ▴토스 ▴하나페이에서 회원가입·로그인 후 ‘서울시 수도요금’을 검색, 신청하면 된다.
한영희 서울아리수본부장은 “지난달 전자고지 및 자동납부에 2만 명의 시민이 참여해 주셔서 3천 원 감면과 더불어 신규 가입 감사 이벤트를 마련했다.”라면서 “매달 100만 장, 약 10톤의 종이청구서를 전자고지로 바꾸면 한해 무려 4만 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가 있다”라면서 전자고지에 많은 시민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시티트리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