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의훈련은 민원인의 부당한 요구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인감 대리 발급 상황을 가정하여 진행됐으며, ▲민원인 진정유도 ▲사전고지 후 녹음·녹화 실시 ▲경찰서 연계 비상벨 호출 ▲피해공무원 보호 ▲방문 민원인 대피 ▲출동 경찰에 인계 순으로 진행됐다. 직원들은 비상대응반(상황통제반, 초기대응반, 대피유도반, 구조반)을 편성하여 체계적인 역할 분담으로 위기 상황 해소를 위해 노력했다.
모현희 조원2동장은 “신규 직원을 비롯해 직원들의 현장 위기대응 역량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훈련이었다”며 “안전한 민원 환경 조성을 통해 담당 공무원 및 방문 민원인의 2차 피해 예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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