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은 담당자들의 정책 이해도를 높이고 신속하고 효율적인 민원 처리를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군청 긴급복지 담당 직원이 직접 노하우를 전달하는 대면 교육 방식으로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긴급복지 지침 안내 △2025년 지원사업 주요 개정사항 △긴급복지 신청 시 초기 상담 요령 △지원 종료 후 사후 조치 절차 등이었으며, 교육 후에는 현장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수미 복지증진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담당자들의 실무 역량이 강화되어 위기가구 발생 시 신속하고 효율적인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복지 사각지대 없는 촘촘한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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