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돌봄 교실은 방학 기간 돌봄 공백을 해소하고 일과 가정의 양립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모집 인원은 초등학교 1학년부터 3학년까지 10명이다.
운영 기간은 2026년 1월 7일 수요일부터 2월 27일 금요일까지이며,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주 5일 운영된다. 운영 시간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 50분까지다.
신청 대상은 맞벌이 가정 및 조손 가정의 초등 1~3학년 아동이며, 종일 돌봄(09:00~18:00) 신청자를 우선 선정한다. 종일 돌봄 신청자가 정원을 초과할 때 추첨을 통해 10명을 선정하고, 종일 돌봄 외 신청자는 종일 돌봄 미달 인원 범위에서 추첨을 통해 선정한다.
서류 접수는 2025년 12월 24일 수요일까지 진행되며, 홍천군청소년문화의집 방문 접수만 가능하다.
제출 서류는 △돌봄 교실 신청서 및 개인정보 동의서(붙임 1) △귀가 동의서 및 서약서(붙임 2) △응급처치 동의서(붙임 3) △위임장(대리인 귀가 시, 붙임 4) △재직증명서 또는 건강보험증 사본(부·모 각 1부)이다.
돌봄 교실의 주요 프로그램은 우쿨렐레 수업, 서예, 독서 논술, 종이 공예, 스포츠 활동 등으로 구성되며, 프로그램은 강사 모집 상황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다.
홍천군 관계자는 “겨울방학 돌봄 교실은 방학 기간 자녀 돌봄이 어려운 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되는 사업”이라며, “신청 기준과 절차에 따라 참여자를 공정하게 선정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티트리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