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서클’이란 ‘지속적인 자기혈관 숫자알기와 관리를 통해 만들어진 건강한 혈관’을 뜻한다. 만성질환(고혈압, 당뇨, 고지혈증)은 노년기 심근경색, 뇌경색, 뇌출혈 등 심뇌혈관질환의 주요 원인으로 작용하므로 20-30세대부터 자신의 건강 수치를 인지하고 관리한다면 심뇌혈관질환을 조기에 예방 및 관리할 수 있다.
올해는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사업의 주민 접근성 향상을 위해 ▶보건소 및 건강생활지원센터의 ‘레드서클 존’ 운영 ▶찾아가는 이동건강상담실 운영(9월 25일 서구청역, 9월 26일 가정중앙시장역) ▶고혈압 보건교육(9월 매주 목요일 서구보건소) ▶자기혈관 숫자알기 ‘혈압 측정 인증샷 챌린지’ ▶레드서클 캠페인(9월 25일 서구청역)을 진행한다.
특히, 9월 한달 간 진행되는 자기혈관 숫자알기 ‘혈압 측정 인증샷 챌린지’는 서구 지역주민 누구나 혈압을 측정한 후 혈압 측정 수치나 측정 모습을 찍은 인증샷 업로드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자 중 200명을 추첨하여 모바일상품권도 증정한다.
장준영 서구보건소장은 “지역주민이 자신의 건강 수치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여 지역주민의 심뇌혈관질환 예방 및 관리를 위해 적극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구보건소에서는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검사를 통한 무료 건강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시티트리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