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충청영업그룹은 하나은행이 1998년 지역은행인 충청은행을 인수합병한 이후 대전·충청권역에서 지역은행의 역할을 대신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특히 지난 30여 년 동안 충청영업그룹 인력 전원을 대전 충청권 인재로 선발하고, 2000억 원에 달하는 지역 환원 사업을 펼쳐오고 있다.
이동열 하나은행 부행장은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고, 주민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대덕구의 대표 축제 ‘대덕물빛축제’에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서 활동하고 있는 문화·예술인들의 꿈을 펼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고, 대덕구와 대전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최충규 구청장은 “대덕물빛축제가 많은 주민과 방문객들에게 사랑받는 축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신 하나은행 충청영업그룹과 올해도 함께할 수 있어 너무 기쁘다”라며 “지역민들과 관광객이 한데 어우러져 즐기고, 문화·예술인들이 재능을 펼칠 수 있는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2025 대덕물빛축제는 ‘대청호, 고래는 바란다’를 주제로 오는 28일부터 내달 26일까지 총 30일간 대청공원에서 열리며, 대덕구는 핑크모래놀이, 고래 컬러링 체험 등 참여형 콘텐츠는 물론, 벚꽃&버스킹, 클래식&재즈 등 낮과 밤을 만끽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아울러 4월 5~6일 양일에는 엔플라잉, 10CM, HYNN(박혜원), 윤마치, 스텔라장 등 실력파 가수들이 함께하는 뮤직페스티벌이 마련돼 있다.
[저작권자ⓒ 시티트리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