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원회는 '대전광역시교육청 학생 자치활동 지원 조례'(2021년 제정)에 근거하여 설치‧운영이 명시된 기구로, 학생자치활동 지원 기본계획 수립‧시행에 관한 사항, 학생자치활동 지원 관련 주요 정책에 관한 사항 및 그 밖의 학생자치활동 지원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심의하는 역할을 한다.
위원회는 대전시교육청 소속 당연직 위원 3명, 대전광역시의회 추천 위원 1명, 학교의 장 2명, 학부모 3명, 그 밖의 학생 자치활동에 관한 경험이 풍부한 사람 2명 등 총 11명으로 구성됐으며, 위원장에 민경배 대전광역시의회 의원이, 부위원장에 노유진 대전변동초등학교 교장이 선출됐다.
위원회에서는 2025학년도 학생자치활동 활성화 추진 계획안 수립을 위해 학생자치활동 시간‧공간 및 학교예산 편성 등 학생자치 활성화 기반조성 방안, 학생참여예산제 예산의 학교 규모에 맞는 지원 및 대전광역시의회 청소년 의회교실과 연계한 내실있는 방안, 학생자치 및 매니페스토 학생 발표 한마당 참여 학생들에 대한 수상 확대 등 학생자치 문화확산을 위한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학생자치활동지원위원회 민경배 위원장은 “위원회에서 주신 위원님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대전의 학생자치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 라고 했으며 강의창 미래생활교육과장은 “위원회를 통해 대전의 학생자치가 한 단계 더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티트리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