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와 관련하여, (재)오산교육재단은 2025년 3월 5일부터 3월 31일까지 ‘오산시민 평생교육장려금’ 이용자를 모집한다. 신청 대상은 만19세 이상 성인으로 공고일(2025.3.5.) 기준 오산시 1년 이상 거주자이며, 자격에 해당되는 자는 네이버폼으로 이용자 신청을 할 수 있다. 이후 신청자 대상 4월 2일 공정추첨 방식으로 이용자 65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이용자는 오산시민 평생교육장려금 네이버 공식블로그에 등록된 교육가맹점의 프로그램(영어회화, 베이킹, 바리스타, 목공, 공예, 도예, 악기, 컴퓨터, 필라테스 등의 관심분야 및 운전, 간호, 요양보호, 미용 등 자격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
수강 후 이용자는 교육비를 결제한 카드영수증 또는 현금영수증, 수료증, 통장사본, 주민등록초본(청구일 기준 7일 이내 발급본)을 첨부하여 재단에 메일로 청구(매월 1일~말일)하면, 재단 승인 후 익월 20일에 장려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다만 이용자 신청 시와 장려금 청구 시 모든 자격이 충족되어야 평생교육장려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재)오산교육재단 신진수 상임이사는 “성인의 보편적 학습권을 보장하고자 마련된 오산시민 평생교육장려금이 다양한 분야의 평생배움 실현을 위한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시티트리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