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 과정은 양양군 농업의 특화 발전을 지원하고, 농장 경영 능력을 갖춘 전문 농업인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장기적인 기술교육을 통해 농업 경영과 마케팅 역량을 배양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교육은 3월부터 9월까지 7개월간 진행되며, ▲농업인을 위한 재무, 회계 관리 기초 ▲농업 지원 정책 사업 이해 ▲농산업 온라인마케팅 성공전략과 경영혁신 ▲수익형 블로그 만들기와 AI로 글쓰기 ▲유튜브 쇼츠 마케팅 ▲스마트스토어 입점 ▲인스타그램 마케팅 ▲라이브커머스 1인방송의 모든 것 ▲농기계안전교육(관리기 실습) ▲농업경영마케팅 성공사례 현장견학 등으로 구성됐다.
전문농업인 양성을 위한 농장관리와, 미래농업을 선도하는 인터넷 농산물 유통·판매에 대해 체계적으로 교육하고, 우수 농장 벤치마킹 등 수강생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은 3월 25일부터 9월 23일까지 월 3~4회(매주 화요일, 7월 방학)에 1회 4시간씩, 총 80시간으로 준비되어, 양양군농업기술센터 강의실 등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수강 신청 대상은 양양군에 거주하는 농업인 및 예비농업인이며, 오는 3월 7일까지 군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확인한 후, 신청서류를 준비하여 군 농업기술센터 농촌개발과 미래농업육성팀에 방문하거나 우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농업경영마케팅 과정이 지역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판로 확대 및 판매 촉진에 기여함으로써 지역 농업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시티트리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