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행사는 단순한 민원 접수를 넘어, 주민과 행정이 한자리에 모여 함께 소통하고 문제 해결 방안을 찾아가는 참여형 상담 창구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지난해 처음 시작된 ‘현장 미추홀’은 구 직소민원팀이 주안역 광장·도화동 앨리웨이 광장 등 다중이용시설과, 숭의종합사회복지관·미추홀노인복지관 등 취약계층 시설을 찾아 상담을 진행하며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를 통해 주민들은 가까운 생활공간에서 편안하게 민원을 제기할 수 있었고, 구는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듣는 소중한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올해는 한 걸음 더 나아가 구청장이 직접 현장에 나선다.
이 구청장은 오는 10월과 11월, 두 달 동안 미추홀구를 4개 권역으로 나눠 주민과 만나 허심탄회하게 대화할 예정이다.
현장 상담은 ▲10월 22일 신기시장(신한은행 앞)을 시작으로, ▲10월 30일 옛시민회관쉼터, ▲11월 5일 제물포역 남광장, ▲11월 12일 용현시장(고객 쉼터 ‘마실’)에서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민원 상담은 방문 또는 구청 누리집, ‘미소 문자 창구’ , 전자우편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가까운 동 행정복지센터에서도 민원 접수 창구가 운영될 예정이다.
이영훈 구청장은 “주민 한 분 한 분의 목소리가 곧 행정의 방향을 정하는 나침반”이라며, “‘현장 미추홀’을 통해 주민을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먼저 다가가 불편을 해결하고 더 나은 미추홀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사전 접수가 어려운 분들도 현장에서 바로 상담할 수 있으니 부담 없이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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