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개방은 부모와 아이들이 주말에도 함께 시간을 보내며, 육아 부담을 덜고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취지에서 시행된다.
남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역 내 부모들에게 다양한 육아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육아에 필요한 정보와 교육을 전하는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특히 부모들에게 육아 상담, 교육 프로그램, 부모 모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어린이들에게는 안전하고 유익한 놀이 환경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운영되어 왔다.
아이맘행복누리센터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와 교육의 장을 마련해, 가족 모두가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기획하고 있다.
특히, 놀이체험실은 아이들이 창의적이고 신체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공간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일요일 개방을 통해 부모들은 주말에 가족과 함께 더욱 자유롭고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됐다.
일요일에도 놀이체험실이 개방됨에 따라 다음과 같은 혜택을 시민들이 누리게 된다.
가족 단위 활동 기회 확대와 아이들이 놀이를 통해 사회성과 창의력을 키울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부모들의 육아 부담을 덜어준다.
부모들과의 교류를 통해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육아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며 안전한 놀이 환경을 제공하여, 부모들이 자녀와 함께 안심하고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한다.
놀이체험실 개방 시간은 2025년 10월 12일부터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신청하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티트리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