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프로그램은 서귀포시 관내 이용업 및 미용업 영업자들의 서비스 품질 향상과 경영 역량 강화를 목표로 진행했으며. 이번 5차 교육 50여 명을 포함해 올해 누적 총 190여 명이 참여했다.
마지막 교육에서는 미용업 종사자들이 갖춰야 할 직업 윤리와 고객 응대 능력을 높이는 소양 교육을 비롯하여, 스트레스 완화와 긍정적 감정 관리를 위한 웃음 치료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아카데미를 통해 현장에서 직접 보고 배우는 실질적 도움이 컸고, 새로운 기술과 서비스 응대법을 익힐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라며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위생업소 경영 활성화 아카데미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서귀포시 내 이용업‧미용업 영업자들의 전문성 강화에 의미있는 성과가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영업자들의 현장의견을 반영하여 실무 중심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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