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찾아가는 교육정책 서비스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교육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전국학부모지원센터가 공동 주관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학부모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인공지능 시대, 진로 교육’ 주제로 정책 이음 및 전문가 강연,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교육부 유희승 기초학력진로교육과장의 ‘우리 자녀의 미래를 위한 진로 교육’ 교육부 정책 설명,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한유선 중등교육과장의 ‘꿈수저들의 진로찾기 레벨업(業)’ 도교육청 정책 설명을 통해 진로 교육에 대한 교육부와 도교육청의 정책 이음 시간을 갖는다. 또한 △‘진로설계의 시작, 마음먹기의 기술’이란 주제로 엄기성 기둥교육 대표의 전문가 특강이 이어진다.
이어 교육감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를 열어 발표자, 참여한 학부모들과 진로 교육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생각을 나눌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된다.
신경호 교육감은 “이 행사가 우리 아이들이 변화하는 미래 사회에 잘 적응하고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학부모님들께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도 학부모님들과 긴밀히 소통하며 강원의 모든 아이들이 우리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 갈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전국학부모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중계하며 누구나 채팅으로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티트리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