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당 서비스는 학교 현장의 출장으로 인한 행정업무 공백과 행정력 낭비를 줄이기 위한 취지로, 2024년부터 관내 희망 학교를 대상으로 본 서비스를 시행해 왔다.
여주교육지원청 학교행정지원팀은 지난 8월 한 달간 관내 전체 학교를 대상으로 서비스 확대 신청을 받았으며, 모든 학교가 참여 의사를 밝혀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에 따라 기존 45개 학교 중 33개교만 지원을 받던 서비스가 이번 조치로 전체 45개 학교로 확대된다.
특히 ‘2025년 여주 맞춤형 작은학교 사각지대 행정업무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된 학교 현장 의견수렴 결과를 반영해, 발송 횟수도 월 1회에서 월 2회로 늘려 운영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학교 현장의 행정업무 부담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김상성 교육장은 “이번 문서수발함 문서발송 서비스 확대를 통해 학교 행정업무 부담을 경감하고, 교육지원청과 학교 간 원활한 소통의 기반을 마련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교 현장의 행정업무를 실질적으로 지원할 다양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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