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고교학점제 온라인 예비학교’는 2025학년도에 고교학점제가 전면 도입되면서 변화할 고등학교 생활을 신입생들에게 쉽게 알려주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한 설명회로, 학생·학부모·교사뿐만 아니라 관심있는 누구나 유튜브 채널‘서울특별시교육청TV’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이번 온라인 설명회는 현직 고등학교 교사들이 중심이 되어 △고교학점제의 개념, △학점 이수 인정 기준과 최소 성취수준 보장지도, △진로·적성에 따른 과목 선택 방법, △내신 평가 방식과 2028 대입 준비 등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소속 학교에 개설되지 않은 과목을 이웃학교에서 수강할 수 있는 학교 간 공동교육과정(공유캠퍼스, 거점학교), 서울온라인학교 등 서울시교육청의 다양한 지원 정책들도 소개한다.
‘고교학점제 예비학교’ 영상은 서울특별시교육청 유튜브와 서울고교학점제지원센터 누리집에 탑재하여 각 학교에서 실시할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자료로도 활용할 수 있다.
정근식 서울시교육감은 “앞으로 서울시교육청은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으로 학생들에게 더 넓은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책임 교육을 통해 공교육의 신뢰도와 경쟁력을 더 강화하는 중요한 전기가 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시티트리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