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정류소는 1124번 시내버스와 강북05번 마을버스가 정차하는 곳으로, 강북장애인종합복지관, 꿈의숲종합사회복지관, 서울번동초등학교 등 주요 복지 및 교육시설이 밀집되어 있어 어르신, 장애인, 학생 등 교통약자들의 이용이 많은 정류장이다.
정초립 강북구의원은 “해당 정류소는 지역주민들의 생활 동선상 매우 중요한 위치임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실시간 버스 정보를 확인할 수 없어 불편함이 컸다”며 “BIT 설치로 버스 도착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함으로써 대기시간을 줄이고, 대중교통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BIT 설치는 단순한 시설 확충을 넘어, 교통복지의 관점에서 교통약자 중심의 인프라 개선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정 의원은 서울시의회 및 관계부서와 수차례 협의와 현장 점검을 진행하며 조속한 설치를 이끌어냈다.
정 의원은 “앞으로도 주민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작은 변화부터 하나씩 만들어가겠다”며 “단순히 시설을 설치하는 것을 넘어, 교통약자를 포함한 모든 주민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생활 속 불편을 세심하게 살피겠다. 특히 서울시청과 강북구청 교통행정과 등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대중교통 이용 여건이 열악한 사각지대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실질적인 개선책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시티트리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