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플 루파(EduPl Luffa)가 지원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가족들이 천연 수세미로 제작된 인형극을 관람하고, 이를 바탕으로 우리 가족만의 인형극을 만들어 보며 예술을 통해 유대감을 형성하고, 어린 왕자의 이야기를 새롭게 재해석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신나는 예술여행’ 사업의 일환으로 문화시설로부터 먼 거리에 거주하거나 비용 부담, 특별한 상황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문화예술을 즐기기 어려운 국민에게 문화예술단체가 직접 찾아가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국가보조금으로 진행되어 비용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
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예술 체험을 통해 가족 간의 소통과 화합을 증진하고,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미선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들이 함께하는 시간이 더욱 소중해지고, 예술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소통하고 협력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인형극 제작 과정을 통해 가족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나누고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는 과정에서 가족 간의 유대가 한층 깊어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에듀플 루파(EduPl Luffa)는 2020년 강화군을 기반으로 결성된 인형극 극단으로, ‘에듀플’은 교육(Education)과 놀이(Play)의 합성어이며, ‘루파’는 본 극단 인형극의 주재료인 천연 수세미를 뜻한다. 에듀플 루파는 공연예술을 기반으로 한 융합예술, 예술교육, 콘텐츠로의 저변 확장을 꿈꾸고 있는 청년 극단이다.
부천여성청소년재단(대표이사 양선희)이 운영하는 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지역 내 거주하고 있는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가족 문제를 예방하고 건강한 가정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 상담, 문화, 돌봄 지원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시티트리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