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주간추진기획단은 청년주간 행사의 기획 및 운영에 참여하게 되며, 시는 이를 통해 청년들의 목소리가 반영된 청년 주도․친화적 행사로 추진할 예정이다.
모집기간은 5월 12일부터 5월 23일까지이며, 신청 자격은 거제시에 거주하는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1985년 5월 23일 이후 출생자)이다.
신청은 시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를 내려받아 방문(계룡로 125, 본관 3층 지역경제과) 또는 이메일로 지원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청년주간추진기획단은 6월부터 활동을 시작하며 △행사 주제 및 기본방향 설정 △행사 프로그램별 기획 ‧ 아이디어 제시 △행사 회의 참석 △행사 운영 및 홍보 등 행사의 전반적인 분야에 참여한다.
손순희 지역경제과장은 “청년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청년들이 공감하고 선호하고 콘텐츠를 준비하겠다”며, “청년 및 시민들이 함께 어울려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청년주간추진기획단 모집 및 행사 관련 문의는 지역경제과 청년지원팀으로 하면 된다.
한편, ‘청년의 날’은 청년의 발전과 지원을 도모하고 청년 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로 지정된 법정기념일이다. 거제시는 이를 기념해 오는 9월 6일 청년주간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시티트리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