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날 발대식은 위촉장 수여와 함께 남구 관광홍보영상 상영, 활동 요령 안내 등으로 진행됐으며 위촉된 관광크리에이터 20명은 다양한 방식으로 남구를 즐길 수 있는 체험요소와 축제, 여행, 사진 명소, 관광 꿀팁 등을 콘텐츠로 제작해 본인이 보유한 SNS를 통해 홍보하는 역할을 맡는다.
다양한 남구 관광자원 홍보를 위해 2020년부터 운영된 남구 관광크리에이터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2월 ~ 11월까지 10개월간 운영되며 사계절 남구 관광매력을 담은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남구 관광자원을 홍보할 예정이다.
남구는 올해 남구 관광크리에이터 운영을 위해 15일간의 공개모집을 진행했으며 60여 명의 지원자 중 구독자 수와 팔로우 수, 콘텐츠 제작능력 우수성 등 평가를 통해 관광크리에이터 20명을 최종 선정했다.
특히 올해는 장생포에 새로운 관광 시설(The Wave, 코스터카트, 고래등길 등)과 자원이 더해지는 만큼 남구의 최신 관광정보가 많은 사람들에게 폭넓게 도달할 수 있도록 관광크리에이터의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우수한 관광 콘텐츠로 남구 관광홍보에 기여한 관광크리에이터에게는 표창패 수여 등 연말 포상도 추진할 계획이다.
남구 관계자는“관광크리에이터들의 참신함과 애정이 담긴 남구만의 관광 콘텐츠가 기대된다”며 “이번 활동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남구의 관광매력을 알리면서 크리에이터분들에게도 소중한 추억으로 기억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시티트리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