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모금회는 세종시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복권위원회의 복권기금을 통해 2017년부터 현재까지 가족기능 강화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 사업은 공모사업으로, 학대로부터 아동을 보호하고 피해아동과 그 가정의 기능 회복을 위한 전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세종특별자치시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황미영·이하 세종시아동보호전문기관)을 선정하여 지원했다.
세종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꾸준하게 가족기능 강화사업의 수행기관으로서 사례관리대상자의 심리∙정서적 상담 및 교육을 강화하고 아동학대 가정의 기능회복과 재학대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피해아동 및 가정에 맞춤형 심리∙정서서비스지원을 통해 아동의 학대후유증을 감소시키고 올바른 부모양육을 지원함으로써 재학대를 예방하는데 힘써왔으며, 또한 일상에 필요한 생활지원을 통해 가족의 기능을 강화시키는 데 도움을 주었다.
이번 2025년 사업은 현장에서 필요한 서비스들을 더 많이 제공할 수 있도록 지난해보다 13,000,000원 증가한 125,000,000원을 지원했다.
세종시아동보호전문기관 황미영 관장은 “2025년도에도 가족기능 강화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에 아동학대 인식을 높이고 사례관리의 역량강화 및 전문성향상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세종모금회 이희정 사무처장은 “꾸준하게 세종시 아동청소년들에게 더 나은 성장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아동보호전문기관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복권위원회의 복권기금을 통해 앞으로도 신체적, 정서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티트리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