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캠페인에는 곡성군 도시경제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순천센터, 옥과 설산 골목형상점가 상인회가 함께했다.
이들은 상권의 지속적인 활성화와 지역 소상공인의 조직 역량 강화를 위해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쳤다.
캠페인에서는 골목형 상점가 지정 시 받을 수 있는 혜택과 온누리상품권 활용 방법 등 다양한 정보가 안내되며 상인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현장에서는 많은 상인들이 참여 의사를 보이며 20개 점포가 가입 신청서를 제출했다. 군은 연내 50개 점포 가입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옥과 설산 골목형 상점가는 민선 8기 공약사항 중 하나인 ‘옥과상가 청년 청춘거리 활성화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2025년 6월에 12개 점포가 참여하며 골목형 상점가로 공식 지정됐다.
이어 지난 8월 27일에는 30여 개 점포가 참석한 가운데 활성화를 위한 상인 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다. 2026년부터는 국비 공모사업 등을 통해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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