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방문은 함안군의 인구 감소와 수도권 집중화에 대응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군의 현황을 공유하고 효과적인 대책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상남도의회 지역소멸대응특별위원회는 경남의 지역소멸 문제를 보다 심층적으로 연구 분석하고 각 지역의 특성에 맞는 대안을 모색해 지역소멸을 극복하고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지속 발전이 가능한 경상남도를 만들고자 구성됐다. 이번 방문은 함안군의 지방소멸대응 기금 사업 현장을 방문해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조근제 함안군수와 이만호 함안군의회 의장이 참석하여 인사말을 전했으며, 안말남 부의장 및 함안군의회 의원들도 함께해 자리를 빛냈다.
이순자 군 혁신전략담당관이 함안군의 인구정책사업 추진 현황을, 군 주민복지과장이 함안군 육아종합지원센터를 소개했고 참석자들은 다옴나눔센터를 방문해 지방소멸대응기금 광역계정으로 조성된 함안군 육아종합지원센터의 시설을 둘러보고, 지역 주민들의 육아 지원 환경을 점검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방문을 계기로 경상남도의회 지역소멸대응특별위원회와 긴밀히 협력해, 지방 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실질적인 대안을 마련하고,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시티트리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