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음식 사업에 활력을 불어넣다
“이 프로그램의 인기는 온라인에서 화제, 밈, 요리 경연대회에 참여한 셰프들의 다채로운 캐릭터를 만들어냈고, 팬데믹 이후 어려움을 겪어온 수많은 한국 음식 사업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 미국 '블룸버그 통신 (24.10.8.)'
한국 요리에 대한 관심 재정의
“‘흑백요리사’는 현 시점에서 K-접두사가 붙은 음식이면 잘 팔린다는 것을 알고 있었고, 한국 요리에 대한 관심이 재정의되는 결과를 가져왔다.”
- 인도 '핑크빌라 (24.10.9.)'
기존 요리 프로그램과의 차별화
“‘흑백요리사’는 모든 라운드마다 반전과 새로움이 있어 일반적인 요리 프로그램을 벗어나고, 출연한 셰프들은 용기와 근성을 시험하는 도전을 통해 서로 적극적으로 경쟁한다.”
- 싱가포르 '트레블 레져 아시아 (24.10.12.)'
출연자와 시청자를 모두 고려한 연출
“‘흑백요리사’는 능력의 한계까지 밀어붙이는 경쟁자나 시청자인 우리 모두에게 안주할 시간을 주지 않고 프로그램이 어느 정도 익숙한 듯 보일 때마다 주방 공간을 재정비하거나 팀 체제를 무너트리고 도전과제의 변수를 바꾸는 등 항상 다른 구성으로 운영된다.”
- 미국 '벌처 (24.10.7.)'
국내뿐만 아니라 국경을 넘은 인기
“10월 8일,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마지막 회가 공개되기까지 몇 주 동안 이 프로그램은 한국 전역에서 전국적인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뿐만 아니라 인기는 국경을 넘어 대만, 싱가포르, 홍콩에서 특히 인기를 얻었다.”
- 홍콩 'SCMP (24.10.9.)'
프로그램을 넘어 한국 음식 소비 확대
“한국의 레스토랑 예약 및 평가 플랫폼 중 하나는 ‘흑백요리사’ 참가자들이 운영하는 레스토랑의 9월 예약률이 148% 증가했다고 언급했다.”
- 싱가포르 '스트레이츠 타임스 (24.10.9.)'
참가자들의 재능과 뛰어난 스포츠맨십
“‘흑백요리사’는 참가자들의 재능과 뛰어난 스포츠맨십으로 전 세계 시청자를 사로잡았다.”
- 프랑스 'marie claire (24.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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