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행사는 의료 접근성이 취약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질병을 조기에 발견하고 건강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에는 포항의료원 소속 의사, 간호사, 의료기사 등 전문 의료진이 참여해 진료 및 건강 상담, 기초검진, 혈액검사, X-ray 검사, 골밀도 검사, 심전도 검사, 약 처방 등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검진 결과에 따라 유소견자는 조기 발견을 통해 의료기관과 연계한 사후 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안내했으며, 필요시 지속적인 치료와 건강 관리가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건강검진과 함께 의료비 부담으로 치료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위한 의료비 지원 상담도 함께 진행했다. 상담을 통해 개인별 건강 상태와 경제적 여건을 고려한 의료비 지원 제도 및 연계 가능한 복지서비스를 안내하며, 향후 지속적인 의료∙복지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연계할 계획이다.
포항시 관계자는 “이번 무료 건강검진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이 자신의 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질병을 예방하는 계기가 됐다”며 “2026년에는 민관 협력을 기반으로 의료취약지역을 직접 찾아가는 현장 중심 보건의료 서비스를 확대해 주민 건강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티트리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