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창고 카페C 공간 활성화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새단장한 카페C 팝업 공간을 활용해 시민들이 자신의 작품과 브랜드, 수집품 등 다양한 예술을 선보일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주문화재단이 지난해부터 시작한 ‘무대를 빌려드립니다’에 이은 두 번째 무료 공간대여 사업이다.
지원 분야는 △전시(시각 예술) △마켓(지역 굿즈, 브랜드 팝업, 소규모 플리마켓) △버스킹 등 3가지다.
문화예술을 기반으로 한 지역 예술인, 시민 활동가 등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동부창고 카페C 내 조성된 약 39.7㎡(약 12평)의 공간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전시 좌대, 의자 등의 기본 물품과 온라인 홍보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사용 기간은 4월 1일부터 8월 3일까지로, 신청 분야에 따라 최소 하루부터 최대 2주까지 신청할 수 있다.
모집은 10일부터 상시로 진행하며, 자세한 팝업 일정과 내용은 동부창고 누리집 및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청주문화재단은 ‘당신의 예술을 보여주세요’ 정식 운영에 앞서 3월 한 달 간 다양한 전시·체험·공연·마켓 등을 시범 운영한다.
오는 6일부터 9일까지는 청년 레진공예 작가의 키캡 전시와 아크릴 키링 만들기 체험이 진행된다.
현장 방문객 누구나 관람이 가능하며 체험 프로그램은 별도 예약 없이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다음 주에는 청년작가 전시, 자원순환마켓 등이 예정돼 있다.
[저작권자ⓒ 시티트리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