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임시회 기간 동안 서천군의회는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를 개최해 6월에 있을 제331회 제1차 정례회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를 채택했다.
또한 운영위원회를 통해 심사된 홍성희 의원 외 4인이 발의한 ▲서천군의회 소송비용 지원에 관한 조례안 원안 가결하고 입법정책위원회를 통해 심사된 이강선 의원 외 4인이 발의한 ▲서천군 국어 사용 촉진 및 진흥에 관한 조례안, 이지혜 의원 외 4인이 발의한 ▲서천군 도시숲 등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원안 가결했다.
아울러 서천군수가 제출한 ▲서천군소식 발간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서천군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천군 아이돌봄서비스 지원 조례안 ▲서천군 군세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서천군 주택화재 피해 주민 지원 조례안 ▲서천군 건축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천군 장항 송림 자연휴양림 관리 및 운영 조례안 ▲서천군 응급환자 이송 지원에 관한 조례안 ▲서천군 헌혈 및 장기 등 기증 등록 권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천군 저소득층 암 정밀 검진사업을 위한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원안 가결하고 ▲서천군 체육시설 관리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수정가결했다.
5분 자유발언도 이어졌다. 21일 제1차 본회의를 통해 한경석 의원은 ▲통합돌봄서비스의 필요성 제기를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진행했고 23일 제2차 본회의를 통해 홍성희 의원은 ▲서천군 지속 가능 발전을 위한 정책 제언을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진행해 군정에 대한 정책 및 개선방안을 제시했다.
한편, 23일 제2차 본회의에 시초초등학교 교사 및 학생 19명이 의회 본회의를 방청한 후 의원과의 대화를 통해 지방의회의 역할을 소개하고 질의응답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3일간 열린 제330회 서천군의회 임시회 주요업무 보고와 입법정책위원회의 회의내용, 5분 자유발언 등은 서천군의회 인터넷방송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티트리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