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르GO 함양’은 올해 1월 1일 본격 시행 이후 5개월 만에 10,500여 명이 앱에 가입했으며, 명산별 인증 건수도 22,000건을 초과하는 등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4월 한 달간 산불 예방을 위해 일시 중단됐음에도, 5월 1일 운영 재개 이후 700여 명의 15개 완등자가 발생하며 여전히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인기를 반영해 함양군은 ‘오르GO 함양’의 참여 열기를 더욱 확산시키기 위해 두 가지 주요 이벤트를 준비했다.
첫 번째는 누리소통망(SNS) 이벤트로 함양군의 함양관광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오르GO 함양’ 이벤트 게시물에 ‘좋아요’와 댓글을 남기면 응모가 되며, 6월 11일 추첨을 통해 선정된 20명에게 모바일 함양사랑상품권(1만 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두 번째는 ‘오르GO 함양’ 완등 도전자를 위한 페이백 이벤트로, 이벤트 기간 동안 완등 인증 후 함양군 내 숙박업소, 식당, 카페에서 1만 원 이상의 구매 영수증을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모바일 함양사랑상품권 1만 원이 페이백된다. 1만 원 이상의 구매 영수증을 ‘오르GO 함양’ 수신 전용 휴대전화로 문자를 보내면 응모할 수 있다.
함양군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오르GO 함양’을 더욱 널리 알리고, 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15개 명산을 오르기만 해도 함양사랑상품권과 은메달 등 다양한 기념품을 받을 수 있으니, 전국 산악인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오르GO 함양’은 함양군 1,000m 이상 명산 완등 시 적립되는 포인트를 함양사랑상품권으로 환급하여 지역 소비를 촉진하고, 등산로 시·종점에서 함양 방문 인증을 통해 참여자들이 자연스럽게 함양을 찾게 됨으로써 생활 인구 증대와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관광 콘텐츠로 호평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시티트리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