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실무 경험이 풍부한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이용남 민원팀장을 강사로 초빙해 주민등록·인감 업무 직무 교육이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민원 창구의 주민등록 통합행정 시스템 사용에 대한‘실무형 교육’으로,주민등록·인감 업무 시 전산 처리 방법, 업무 관련 법령 및 개정 사항 등에 대해 다뤘다.
교육을 받은 업무 담당자들은“다양한 실제 사례위주의 강의와 질의 응답으로 평소 업무를 하면서 느꼈던 궁금증이 해소됐다”며 “업무 교육 외에도 공무원으로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격려해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담당 직원들의 업무 이해도가 높아지는 기회가 됐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주기적인 교육으로 민원창구 담당자의 업무 역량을 강화해 대민행정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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