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에 따르면, 이번 화재로 전체 411개 전산시스템 중 대시민서비스 38개, 내부 시스템 26개 등 총 64개가 중단되거나 일부 기능이 제한됐다.
이에 동대문구는 4개 실무반으로 구성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운영하며, 장애 현황을 면밀히 파악하고 구 누리집과 SNS 등을 통해 구민들에게 실시간으로 안내하고 있다.
구는 29일 오전 8시 긴급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열어 복구 지연에 대비한 민원 대응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특히 사회적 약자 보호에 중점을 두어 동 주민센터와 구 민원실을 찾는 주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관련 정보를 상세히 공개하고 구 누리집 게시와 현장 안내를 철저히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구는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중심으로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에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특히 민원 현장에서 혼란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하고, 사회적 약자분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꼼꼼히 챙기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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