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결과보고회는 화성시서부보건소 건강증진과 대강당에서 열렸으며, 김종복 문화복지위원장을 비롯해 화성시서부보건소장, 지역사회건강조사 연구책임교수인 성균관대학교 박재현 교수, 협성대학교 박남수 교수, 장안대학교 이용수 교수, 보건사업 담당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보고회에서는 2024년 지역사회건강조사 건강통계 결과를 바탕으로 ▲화성시 각 권역(서부권·동탄권·동부권)의 주요 건강 지표 ▲인구 및 가구 특성 ▲연도별 환경 변화에 따른 건강통계를 발표했다. 또한, 인근 시·군과의 비교 분석을 통해 화성시의 건강 특성과 특이점을 파악하고, 향후 건강증진사업의 방향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발표에서는 지역사회건강조사 주요 통계를 기반으로 신체활동 및 건강행태 관련 통계를 살펴보고, 이를 바탕으로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의 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전문가들은 보다 실효성 있는 건강증진 방안을 제시하며 정책적 개선 방안을 모색했다.
또한, 참석자들은 건강통계 결과를 되돌아보며 실무에 반영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향을 논의하는 토의를 진행했다.
곽매헌 화성시서부보건소장은 “이번 결과보고회는 서부권, 동탄권, 동부권으로 나뉘어 조사된 권역별 건강 통계를 공유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이를 통해 우리 시 건강증진사업의 방향성을 다시 한번 점검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티트리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