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프로그램은 민원 최일선에서 다양한 민원을 해결하고 응대하는 상담사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재충전을 위해 마련됐다. 상담사들은 전문강사의 지도 속 사진 또는 그림을 선명하고 강렬한 색상을 활용해 생동감 있게 그리는 팝아트에 참여했다.
상담사들은 도형과 색채로 심리테스트를 진행 후 각자 그림에 알록달록 색칠했다. 일상적이고 평범한 대상의 색칠을 예술로 승화하면서 자신의 상담 업무에서 오는 긴장감을 벗고 심리적 안정을 얻으며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이었다.
시 관계자는 “이후에도 다양한 심리 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상담사가 불안, 스트레스를 덜어내고 활기차게 근무하며 밝고 친절한 상담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365민원콜센터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 주말·공휴일은 오전 9시 오후 6시까지 전화상담이나 문자 상담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시티트리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