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1일 진행된 시상식에서는 부스운영 부문에서 우수상에 선정되는 쾌거도 거뒀다.
올해 KITS에는 국내외 130여개 지자체가 참가해 지역별 특색을 살린 여행 콘텐츠 홍보, 관광 콘텐츠 간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플랫폼, 다양한 여행 관련 체험, K-팝 아이돌 공연, 어린이 캐릭터 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선보였다.
청주시는 △청주시 스마트관광 앱인 ‘청주여기’와 종합 관광홍보관 △직지의 우수성과 제작방식을 알 수 있는 직지 스토리텔링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 △청주공예비엔날래 등 다양한 축제와 대표 관광지 홍보를 위해 2개의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또한 홍보 부스 내 체험 프로그램과 참여 이벤트를 진행해 박람회를 찾은 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 우수상을 받는 값진 결과를 얻었다.
이현숙 시 관광과장은 “국내외 참여자들에게 청주의 관광자원과 마케팅을 알릴 수 있어 보람있었다”며 “청주시가 글로컬 관광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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