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험생 대상 입장료 30% 할인(동반 1인 포함) 및 참여형 이벤트 진행, 11월 14일부터
수험생 입장료 30% 할인은 수능 다음날인 11월 14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진행된다. 현재 미술관에서 전시 중인 광복 80주년 기념 기획전 《삼청도도 – 매·죽·난, 멈추지 않는 이야기》와 상설전 모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수험생 우대를 받기 위해서는 수능 수험표, 수시 합격증 등 수험생임을 증명할 수 있는 증빙서류를 매표소에 제시하면 된다.
이와 함께 미술관은 다양한 참여 이벤트를 마련했다. 연말까지 수험생 우대를 받고 입장한 선착순 250명에게 간송 대표 소장품이 담긴 컬러링 북을 선물한다. 더불어 대구간송미술관 카카오톡 채널 구독 인증, 관람 설문조사 참여시 《삼청도도》 전시 포스터 등 다양한 기념품을 제공한다.
수험생과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간송예술강좌’ 개최…서경석·이준익 등 참여
수험생뿐만 아니라 힘든 수험 생활을 함께 해온 가족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강연 프로그램 ‘간송예술강좌’도 진행된다. 간송예술강좌는 문화계 인사를 초청해 기획전 《삼청도도》에 담긴 다양한 가치와 의미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11월 26일에는 방송인 서경석이 ‘미술관에서 역사 보기’를 주제로오늘날 우리가 역사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를 쉽고 흥미롭게 풀어낸다. 이어 12월 10일에는 〈사도〉, 〈동주〉, 〈박열〉 등 굵직한 시대극을 연출한 영화감독 이준익이 ‘오늘날의 시대정신’에 대해 깊이 있는 이야기를 전하며 참가자들에게 특별한 울림을 전할 예정이다. 간송예술강좌 참가를 희망하는 관람객은 홈페이지를 통해 11월 12일부터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삼청도도》 전시 감상 SNS 후기 공모 … 우수 작성자 도록·아트상품 등 제공
이와 동시에 미술관은 11월 17일부터 《삼청도도》 전시 관람 SNS 후기 공모를 진행한다. 《삼청도도》 전시를 관람한 방문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SNS에 관람 후기를 게시한 뒤 네이버 폼을 통해 응모신청서를 제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응모된 후기는 창의성, 완성도 등을 심사하여 우수 후기 작성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참여자에게는 《삼청도도》 전시 도록 및 아트상품 등이 제공된다. 당첨자 발표는 12월 중 미술관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대구간송미술관 관계자는 “수능이라는 큰 목표를 위해 달려온 수험생들이 그동안 누리지 못했던 문화생활을 미술관에서 마음껏 즐기고, 일상 속 긴장과 지친 마음을 회복하는 행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수능을 맞이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수험생 우대 혜택과 이벤트, 기타 미술관 운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미술관 홈페이지 및 미술관 SNS(카카오톡 채널,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광복 80주년 기념 기획전 《삼청도도》는 12월 21일(일)까지 진행된다. 또한 상설전에 출품된 국보 2건〈청자상감운학문매병〉. 〈백자청화철채동채초충난국문병〉이 26년 1월 중 교체 예정으로 알려져, 전시 종료와 작품 교체를 앞두고 미술관을 방문한 학생·관람객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저작권자ⓒ 시티트리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