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워크숍은 2024년 주민자치센터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자치위원이 국회의사당 견학을 통해 민주적 의사 결정 과정을 체험하고 국회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날 워크숍에는 별내면 주민자치위원과 청소년자치위원 등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청소년자치위원들은 국회의사당과 국회박물관을 살펴보고 지역의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면서 자치위원으로서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태식 별내면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그동안 많이 봐 왔던 국회의사당도 견학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별내면 지역의 청소년들을 대표하는 청소년자치위원으로서 활발한 활동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김현태 별내면장은 “국회에서 하는 일은 모두 잘 알고 있겠지만 실제 방문해서 경험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라며 “미래 세대인 우리 청소년들이 이번 워크숍을 통해 많은 것을 느끼고, 꿈을 더 크게 가질 수 있길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제5기 별내면 청소년자치위원회는 34명의 지역 청소년들로 구성됐으며, 지난 3월 위촉식을 시작으로 ‘제2회 별내면 GO!GO!GO! 축제’, ‘제12회 별내면 손편지·그림그리기 대회’ 등 주민자치위원회와 다양한 활동을 함께하고 있다.
[저작권자ⓒ 시티트리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