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전시는 ‘이달의 과학기술인상’과 ‘IR52 장영실상’ 수상자들의 혁신적인 연구 성과를 만들기 위한 노력과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방법 등 최신 과학 및 산업기술에 대한 대중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달의 과학기술인상 부분에는 10월의 수상자인 포항공과대학교 박문정 교수의 소개 및 연구내용, 인터뷰 영상과 연구노트 및 논문이 실물로 전시된다. IR52 장영실상 부분에는 2024년 15주 수상조직인 현대자동차(주), 기아자동차(주)의 전기차 배터리 사전위치결정 이중(듀얼) 용접 체계의 개발내용, 인터뷰 영상과 개발모형이 전시되며, 동 전시는 매월 수상자를 교체하여 전시될 예정이다.
또한, 관람객이 미래의 과학기술인상 수상자가 되어보는 사진을 직접 찍어 볼 수 있다.
한국연구재단, 한국산업기술협회와 국립중앙과학관이 공동 협력하여 전시물을 제작했으며, 과학기술 연구자들의 자긍심과 명예를 고취시키고, 국민들에게 과학기술 혁신의 중요성을 알릴 계획이다. 전시는 미래기술관 1층에서 진행되며, 무료로 관람 할 수 있다.
국립중앙과학관 권석민 관장은 “이번 전시로 국민들이 첨단 과학기술의 개발과정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많은 분들이 과학기술 혁신의 노력과 성공의 여정을 함께 경험해 보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시티트리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