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 1부에서는 이현재 하남시장이 직접 하남시청소년참여위원 2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청소년참여위원회가 하남시 청소년의 권익을 증진하고, 청소년 정책에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하여 하남시의 발전에 힘써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2부에서는 청소년수련관 지도자 소개, 동아리 증 수여, 레크리에이션순으로 발대식이 진행됐으며,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청소년참여위원회를 비롯한 10개의 청소년자치기구와 25개의 청소년동아리, 총 161명의 청소년이 참석해 서로를 이해하고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의미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하남시 청소년들의 이상과 꿈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응원하고 지원해서 훌륭한 대한민국의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전했으며, 발대식에 참여한 하남시청소년응원단의 청소년은 “발대식을 통해 타 동아리와 자연스럽게 친해질 수 있어서 좋았다, 앞으로 청소년수련관 동아리 활동에 적극적으로참여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청소년수련관은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5월 24일 하남시청소년축제 및 다양한 청소년 행사의 기획·운영, 다양한 분야의 동아리 및 자원봉사 활동 등 여러 자치기구와 동아리 활동을 활발히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청소년들이 서로 활동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연합활동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2025년 청소년수련관은 동아리를 분기별(1월, 3월, 7월, 9월)로 모집하고 있으며, 2인 이상의 청소년으로 구성된 청소년동아리라면 누구나 등록이 가능하다. 등록된 동아리는 프로그램 실 사전예약, 분야별 다양한 활동 지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청소년수련관은 소속 동아리의 성장을 위해 다양하게 힘쓰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하남시청소년수련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티트리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