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사업은 도내 만 65세 이상 어르신(1960년생 이전 출생자)을 대상으로 스포츠시설 이용료를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으로 지원하는 국비사업이다.
2차 신청은 9월 5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진행되며, 선정자에게는 총 10만원(5만원권 2장)이 지급된다.
전체 예산(3억 9,600만원) 범위 내에서는 모든 신청자가 선정되며, 초과 시 선착순으로 최종 이용자가 확정된다. 다만, 동일 기간 내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과는 중복 지원이 불가하다.
신청은 어르신스포츠상품권 누리집을 통한 온라인 신청 외에도 국민체육진흥공단 상담센터 전화 신청 또는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결과는 개별 문자로 안내되며, 어르신스포츠상품권 누리집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용권은 도내 제로페이 가맹 스포츠시설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용 가능한 시설은 ‘제로페이맵’ 앱에서 미리 확인할 수 있으며, 실제 결제는 ‘비플페이’ 앱을 다운로드해 등록한 후 이용하면 된다. 사용방법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제로페이 콜센터를 통해 받을 수 있다.
상품권은 문자로 발송되며 2차 상품권은 10월 이후 전달될 예정이다. 사용기간은 1차 상품권의 경우 지급일로부터 60일 이내, 2차 상품권은 2025년 12월 31일까지다.
류일순 제주도 문화체육교육국장은 “이번 사업이 어르신들의 규칙적인 체육활동을 장려해 건강한 노후를 돕고, 지역체육시설과 민생경제에도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더 많은 어르신이 참여해 체력 증진과 복지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티트리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