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교육에는 전통시장과 상점가, 골목형상점가를 비롯해 경기도 골목상권 공동체, 남양주시 이웃사촌 상인회, 소상공인엽합회 지원을 위해 채용된 매니저 18명이 참석했다.
상인단체 매니저는 회계·행정업무, 공모사업 기획·추진, 조직력 강화 등 상인조직의 운영 전반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시는 기본적인 복무 관리에 대한 기준과 예산 집행 역량을 향상할 수 있는 내용들을 핵심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다양한 민간보조사업을 수행하는 상인단체 매니저들이 사업마다 지침이나 요구되는 증빙서류 등이 상이함으로 인해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는 내용들도 다뤘다.
또, 지난해 매니저 지원사업 지도·점검에서 지적된 △근태관리 △사업별 계좌 관리 △4대 보험 납부 방법 △근로계약서 비치 의무 등 미흡 사례들도 공유됐고, 개선 방안 마련을 위한 질답과 토론도 진행됐다. 이와 함께, 사업 수행에 도움이 될 자료도 제작·배포했다.
시 관계자는 “상인단체 매니저의 역량 강화와 각종 보조사업 추진에 대한 이해도 제고 등을 위해 마련한 자리”라며 “앞으로 시와 상인단체 매니저 간뿐만 아니라 매니저들 간에도 긴밀한 소통과 정보 수시 공유 등 교류 활성화를 이끌고, 효과적인 사업 추진 지원에 힘쓰는 등 지역 상권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 중소벤처기업부·경기도가 주관하는 매니저 지원을 받지 못한 상인단체에 1억 4300만원을 투입해 매니저를 지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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