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연수에서는 연구유치원 운영 결과와 학습연구년 특별연수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본원에서 개발한 2024 유치원 교육과정 지원자료 9종을 제공했다. 연수에는 사전 신청한 도내 80명의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이 참여했다.
연구유치원 운영 결과로는 반곡별유치원 염주연 교사가 ‘그림책 별걸음 놀이를 통한 사회정서능력기르기’ 연구 운영 사례를 공유한다.
학습연구 결과로는 △새봄유치원 이은희 교사가 ‘유아 디지털 놀이 지원자료’ △광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 이혜영 교사가 ‘유아-보호자가 함께 참여하는 언어지원 활성화 자료’를 통해 학습연구 준비, 계획 실행 과정을 공유한다.
아울러 유아교육원이 개발한 △유아언어발달 지원자료(안전이와 제일이가 알려주는 안전이야기) △교사 멀티미디어교육 지원자료(재난안전ㆍ직업안전ㆍ응급처치, 위기탈출 넘버15)와, △6개 지역 31명의 연구위원이 지역의 특색을 담아 공동 개발한 학부모지원자료 6종(원주에서 놀자, 양양 재밌잖니, 영월애(愛) 풍덩, 두루미와 떠나는 철원여행, 사는 김에 화천 한 바퀴, 고성으로 고고고)을 제공하고, 자료 활용 방법을 안내했다.
이외에도 주제별 더배움공동체 연수 운영 성과 및 우수사례, 교육 연구 달력 활용법, 수업 혁신 온라인 유치원, 토요가족체험, 강원유아교육 정보지 등 유아교육원의 교육 연구 우수사례를 도내 교육 현장에 알려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들의 유아 교육 전문성을 강화했다.
김명희 원장은 “강원 유아교육원은 미래 사회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유아 교육 연구 실행력을 더욱 높여 교원, 유아, 보호자를 위한 맞춤형 지원을 펼칠 것”이라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행복한 유아 교육 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티트리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