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회의에서는 ▲ 부서별 시스템 장애 현황 확인 및 상호 공유 ▲ 업무 연속성 확보 대책 점검 ▲ 대민서비스 일부 장애로 인한 군민 안내·홍보 강화 ▲ 상급기관 및 유관기관과의 상황공유·협조체계 정비 등을 중점 논의했다.
군은 현재 민원서비스의 중단·지연에 대비해 부서별 비상연락망재정비, 내부 시스템 게시판을 통해 부서 간 업무 장애 현황을 공유하고 있으며 기관 대표 홈페이지와 각종 주민 홍보 수단을 통해 군민에게 관련 상황을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군민 생활과 직결되는 각종 민원·복지·세무 등 핵심 서비스의 공백 최소화를 통해 군민 불편을 줄이고 신뢰를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옥천군은 회의 결과에 따라 부서별 대응계획을 마련해 즉시 시행하고 상황이 정상화될 때까지 군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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