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발대식은 ‘함께 고민하고, 함께 해결하는! 공감으로 만드는 변화’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됐으며,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시민들이 함께 웃을 수 있는 환경 조성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에는 유하정 김해시서부보건소 보건관리과장, 한경용 정책기획과장, 진영슈퍼맘스클럽 회장, 율하맘스클럽 회장, 공감오래콘텐츠 대표, 인제대학교 김경이 교수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으며, 스스로해결단 참여자들의 소개 및 선서식도 함께 진행됐다.
‘스스로해결단’은 부모들이 지역 내 보건·복지 문제를 직접 고민하고 해결 방안을 제안하는 시민 주도형 프로젝트로, 김해시서부보건소가 주관하는 ‘토닥이’ 사업과 연계하여 지역기업 공감오래콘텐츠와 인제대 AI소프트웨어학과의 기술지원을 바탕으로 시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할 예정이다.
유하정 보건관리과장은 “지역사회가 함께 공감하고 실천할 때,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수 있다”며, “스스로해결단이 부모 주도의 창의적인 해결책을 마련하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김해시서부보건소는 앞으로도 부모들이 지역사회 문제 해결의 주체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협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시티트리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